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신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신승과 이용자의 권리, 의미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신승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신승 에서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신승 의 이용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신승 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신승 에서 승낙한 경우, 신승은 회원 ID와 기타 신승 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5) 신승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신승 에서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내용 중 온라인상담은 답변하는 전문 의사의 개인사정에 따라 1일 24시간 서비스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신승 에서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제1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해지 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2) 탈퇴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ID, 전화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 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합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제2조 서비스 재가입
(1) 제1조에 의하여 서비스에서 탈퇴한 사용자가 재가입을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재가입을 요청하면 됩니다.
(2) 재가입 요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ID,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재가입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3)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면 재가입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제한
신승은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신승 에서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조 온라인상담
(1) 신승은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내용이 상담의사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신승 의 책임이 없습니다.
가.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나. 사용자가 '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다.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신승 에서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주치의사, 각과 전문 의사들은 상담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학술활동
나.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다.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상담에 대한 답변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신승 의 서비스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5)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상담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나.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다.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라.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2조 정보 서비스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 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때문에 의사의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받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오.
(2) 신승은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해당 상담 의사의 의견입니다. 신승은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 의사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신승 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의무
제1조 병원의 의무
(1) 신승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신승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신승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회원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신승 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신승은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신승 와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신승은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 (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
(5) 게시판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이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ID, e-mail 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신승 에서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신승은 신승 에서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6) 신승은 서비스의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쿠키는 쿠키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쿠키는 사용자의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신승은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있는 제3자가 쿠키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회원 혹은 사용자가 쿠키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를 받아들일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특히, 개인화된 정보)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쿠키의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 신승은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또는 회사와 업무제휴 업체간에 상호 제공/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 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1년 6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감성기술성형그룹 신승"은 (이하 "신승"이라고 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승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고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방법을 통해 관리되고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본 방침은 2011년 6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 1.0)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신승은 회원가입 (추후 서비스 예정),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추후 예정)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고객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 성명, 열람/수정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성별, 나이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온라인 게시판의 글 등록, 비회원 개별 상담 문의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신승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정확한 병명 및 환자 상태 확인과 이를 통한 정확한 상담답변
2) 본원의 등록된 개별 고객의 신상관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개인별 맞춤 의료서비스 제공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신승은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상담이 완료된 후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해당 정보를 보관하나 서면, 전화, 메일 요청시 열람/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단 신승 에서 주관하는 이벤트 참여시 이벤트 진행이 종료될 때까지 테이타가 보관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신승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 서면, 전화, 이메일로 사이트내 정보가 입력된 주소를 알려주시면 지체없이 파기를 진행합니다. 사이트 주소 (URL)을 모를 경우엔 개인정보를 알려주시면 해당부분을 찾아 확인후 삭제 해드리겠습니다. 삭제 요청시 신승 에서 지정한 서류 (주민등록증 사본)를 반드시 제시하셔야 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또한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신승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신승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신승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사이트에 기록한 개인정보가 있고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해당 게시글을 열람, 수정, 삭제를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2) 만약 비밀번호 및 열람정보를 잊어 버렸다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단 기재)에게 연락하여 도움을 청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신승은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신승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사용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방문 경로 파악,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셥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 (추후 서비스 예정)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신승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 관리적 대책 수립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신승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서 신승 의 전문컨설턴트와 대표원장에게 개인정보관리책임을 맡기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성명 : 원장 신영식
전화번호 : 02-511-7756 (AM 10:00 ~ PM 07:00)
이메일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0. 부칙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1년 6월 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체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의 시행일의 7일 전부터 신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 1.0
■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1년 6월 1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가입정보